잡지/기사
㈜아바비젼은 새로운 기술로
새로운 첨단 세상을 만드는데
앞장서겠습니다.

새로운 기술로 새로운 첨단 세상을 만드는데
앞장서는 것과 동시에 사회 환원과 나눔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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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지털사이니지-롯데리아의Drive thru 와 과천경마장의Let’s RUN
첨부파일 다운로드 : 디지털사이니지.pdf

DID 와 디지털 사이니지 1.0
디지털사이니지라는용어를쓰기전까지는DID(Digital information display)를주로사용했다.하지만이용어로는디지털사이니지의일반적개념을표현하기힘들었다. 또DI 는 국내에서만통용되는용어였기때문에국제전시회나해외파트너들과의사소통에문제가 많았다. 아직도이용어를사용하는업체나사람들이있지만, 이경우아주제한적의미로 해석한다. 즉DID 는LCD로대표되는 디스플레이를연상시키고비즈니스영역역시 하드웨어분야로축소할수밖에없게된다.그래도DID이라는용어가가져온의미는분명있다. 아직디지털사이니지라는개념이 일반적으로유통되기이전에DID는디지털사이니지의1.0 버전을수행한측면이있다.사람들에게정보표출의새로운가능성을 확인시켜준것이그공로였다. 건물입구에 설치되어간단한정보를제공하는것이주된 역할이었지만IT에종사하는사람들에게는 분명새로운시장이었다.혜택을보는것은주로LCD 제조업체였지만
네트워크, 소프트웨어, 설치및운영업체들이 나타나면서시장이조금씩커지기시작했고 사람들은더큰시장을생각하면서도전하기시작했다. 관련기업들이생기고성장하면서 사람들은DID 대신디지털사이니지를 본격적으로연구했고국내뿐만이아니라 세계적으로도통용되는미래지향적 아이템이라는것을알게되었다. 이때부터 주요대기업들도조직내에디지털사이니지
전담부서를두면서전략적으로계획을수립하고 시장에서주도권을선점하기위해투자와 마케팅을아끼지않게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