잡지/기사
㈜아바비젼은 새로운 기술로
새로운 첨단 세상을 만드는데
앞장서겠습니다.

새로운 기술로 새로운 첨단 세상을 만드는데
앞장서는 것과 동시에 사회 환원과 나눔의
가치를 실천해 나가는 기업이 되겠습니다.

팝사인 -디지털 사이니지와 생방송의 콜라보레이션
첨부파일 다운로드 : 팝사인_2016년_6월호.pdf

디지털사이니지와 생방송의 콜라보
디지털 사이니지의 일반적 용도는 특정 공간에서 반복적으로 홍보나 광고 콘텐츠를 표출시켜 홍보 효과 극대화나 매출 증가에도움을 주는 데 있다. 디지털 사이니지의 형식과 구성은 다양해지고 있지만 홍보나 광고 솔루션이라는 본질적 의미는 견고하게남아있다. 이러한 인식은 부정적으로 작용할 때가 많다. 항상 새로운 기술을 보여주는 지상파 방송과 달리 디지털 사이니지는 한번 설치되면 늘 그 자리에서 유사한 콘텐츠만 반복 재생하는 하드웨어로서의 이미지가 강하게 남아있는 것도 이 때문이다. 디지털 사이니지가 홍보나 광고 매체라는 일차원적 의미에서 벗어나하나의 공간 미디어로서 인식되기 위해서는 넘어야 할 몇 가지단계가 있고 여러 곳에서 의미 있는 사례들이 만들어지고 있다.
4.13 총선 당시 MBC의 생방송 보도와 콜라보레이션 했던 디지털 사이니지는 그 좋은 사례 중 하나다.

멀티 터치테이블 활용해 ‘극적’인 개표방송 구현
시시각각으로 변하는 투표/개표 현황을 기계적으로 보여주는 것이 아니라 진행자의 멘트에 맞게 적절한 간격을 유지하면서 다양하게 보여주기 위해서는 대형 터치 테이블이효율적으로 활용될 수 있다. 치열한 경합이 진행되는 곳들을 집중적으로 보여줄 수 있고 유력 당선자들의 프로필을바로 알려 줄 수도 있다. 또한 시청자들의 의견을 바로 반영할 수 있는 장점도 있다. MBC에서는 4.13 총선 당시 타지상파 방송과 차별성을 부각하기 위해 IR 센서가 장착된55인치 UNB(Ultra narrow bezel) LCD 3대로 구성된 멀치 터치 테이블을 이용해 생방송을 진행했다. 결과는 좋았다. 역동적 화면 연출이 돋보였다. 진행자가 특정 지역을터치하면 투개표 현황이 그래프로 전환되어 바로 나타나고 보충 설명이 필요한 경우에는 터치 테이블 화면을 진행자 뒤에 설치된 LED 화면으로 보내면 대형 화면에서 자세히 볼 수 있다. 진행자와 화면이 고정되어 있고 보도 내용이 타임 테이블에 의해 흘러가는 시스템에서는 볼 수 없는역동적 화면 구성을 통해 시청자들은 또 다른 IT Show를
보게 되었다.